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미국] 재밌는 토티야 칩 발견! 김치 토티야 칩 Kimchi Tortilla Chips

Sprouts 매장에서 장보고 계산하고 있는데 계산대 옆에 진열되어 있는 재밌는 스낵 발견! 토티야 칩인데 보통의 평범한 토티야 칩이 아니네요. 그 이름도 찬란한 Kimchi Tortilla Chips(김치 토티야 칩)입니다. 토티야 칩이 여러가지 맛으로 나오는 것은 봤지만 김치 맛은 진짜 진짜 처음 봤어요.

 

회사는 Food Should Taste Good(음식은 맛이 좋아야 한다)인데 회사명대로라면 김치맛 토티야 칩도 맛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김치와 토티야 칩이 만나는 게 적절한 만남인지가 확신이 서지 않아서 이번에 사지는 않았습니다. 김치도 아주 좋아하고, 토티야 칩도 아주 좋아하지만 두개를 합치는 것에 대해서는 약간 회의적이거든요.

 

 

Food Should Taste Good의 사이트에서 보니까 제조되는 모든 제품들은 Non-GMO를 원료로 쓰고 있고, 제조되는 칩 종류들은 무 글루텐, 무 콜레스테롤,  0 트랜스 지방이라고 되어 있어요. Kosher(코셔)라서 유태교인도 먹을 수 있고 우유조차 먹지 않는 채식주의인 vegan diet(비건 식단)에도 적합하다고 하구요.

 

Food Should Taste Good의 사이트에 가서 찾아 보니까 이 회사 토티야 칩은 Blue Corn, Cheddar, Harvest Pumpkin, Jalapeno, Kimchi, Multigrain, Olive, Sweet Potato 이렇게 8가지 맛이 있습니다. Sprouts 슈퍼마켓 체인이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주로 취급하는 곳이라서 판매하는 스낵류도 신경을 한층 더 많이 쓴 제품들이 많아요.

 

(이미지 출처: Food Should Taste Good 사이트)

 

그런데 보면 건강을 생각하는 슈퍼마켓이나 제조사들 중에서 김치를 직접 제조하거나 응용하는 곳이 점점 늘어가는 것 같기도 해요. 김치가 미국에서는 발효음식으로 그 특유의 향취 때문에 많이들 어려운 고난이도의 음식으로 평가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반면 발효음식이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좋은 인상을 주기도 하구요. 그래서 유기농 및 친환경 전문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토티야 칩에 김치맛도 있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사지 않았지만 다음에 Sprouts에 가면 한번 사 볼지도 몰라요. 혹시 사서 먹게 되면 김치와 토티야 칩의 만남이 잘못된 만남인지 아닌지 그 맛을 평가해 볼께요.

 

P.S. 김치 토티야 칩의 맛을 궁금해 하시는 블로기 이웃분들이 많으셔서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마음으로 사다가 맛을 봤습니다. 그 맛이 어땠는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들어는 봤나, [미국] 김치 토티야 칩 Food Should Taste Good "Kimchi Tortilla Chips"

저번에 친환경/유기농 전문 슈퍼마켓 Sprouts에서 김치 토티야 칩(Kimchi Tortilla Chips)을 발견하고 이 새로운 조합에 많이 놀랐다고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어요. 이 김치 토티야 칩은 미국 캘리포니아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