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Progresso New England Clam Chowder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울집은 남편이 클램 차우더를 잘 만들어서 가끔 만들어 주는데, 오늘은 갑자기 클램 차우더가 먹고 싶어서 Progresso New England Clam Chowder 캔 스프를 데워서 먹었어요. 이런 캔 스프 제품을 집에 비축해 두었다가 음식하기 귀찮을 때 데워먹으면 간단하게 한끼 잘 먹을 수 있어 편해요.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12 캔이 집에 있었는데, 그 중 6 캔을 저녁으로 먹으려고 데웁니다. 참고로 울집 식구들이 6명이라서 한번 데우면 이렇게 많이 넣어야 해요.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캔 스프를 열면 이렇게 생겼어요.



캔에 설명되어 있는 방법에 따라 클램 차우더를 데웁니다. 냄비에서 데울 때 중간 온도로 해서 천천히 따뜻해질 때까지 데워야 해요. 고열로 데우면 클램 차우더 바닥이 다 타서 맛이 참... 슬퍼집니다. 물은 추가로 더 넣을 필요는 없구요.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캔 스프 6개를 냄비에 넣었습니다.



드디어 따뜻하게 데워졌어요. 이제 먹을 준비를 합니다.



향이 살아있는 신선한 후추를 톡톡톡 뿌려주고...



클램 차우더는 많이들 작은 앙징맞은 크기의 오이스터 크래커(oyster crackers) 또는 정사각형 모양 설틴 크래커(saltine crackers)를 스프에 넣어 함께 먹어요. 오이스터 크래커는 작은 크기라서 차우더에 그냥 넣어서 먹고, 설틴 크래커는 좀 크니까 부셔서 차우더에 넣어 섞어서 먹죠. 클램 차우더를 크래커와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오이스터 크래커


설틴 크래커


오이스터 크래커를 넣어서 먹었어요.




Rich하고 heavy한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에 오이스터 크래커까지 넣으니까 속이 든든합니다. 애리놀다는 물론 한그릇으로 못 끝내죠. 두그릇 먹었어요. 이건 전적으로 너무 맛있는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의 잘못이예요. 간단하지만 속 든든하게 한끼 먹고 지나가니까 좋아요. 6 캔이 더 남아 있는데 다음주에 음식하기 싫은 날 데워서 먹으려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