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영화

Spider-Man: Homecoming - 액션 & 재미 만족. 지금까지 본 스파이더맨 중 최고

오랜만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아주 재밌는 액션 히로물 하나 봤네요. "Spider-Man: Homecoming"은 작년 2017년에 개봉한 영화라 이미 볼 사람은 다 봤겠지만, 아직 안 본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아이들 있는 가족이 함께 봐도 아주 좋은 그런 영화예요. 액션도 빵빵 터지고, 그리고 영화 곳곳에서 계속 나오는 유머도 넘 재밌어요.

 

지금까지 애니메이션과 영화 등으로 스파이더맨을 꽤 접했지만, 이번 "Spider-Man: Homecoming"만큼 유쾌하고 재밌게, 그리고 10대 스파이더맨의 그 캐릭터를 잘 살린 건 없었어요.

 

"Spider-Man: Homecoming"에서 아이언맨은 스파이더맨이 아이라서 어벤져즈(the Avengers)에 합류시키면서 위험에 노출시키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능력도 있고 혈기왕성한 스파이더맨은 아이언맨에게 인정받아 어벤져즈에 합류하고 싶죠.

 

아이언맨 비롯 어른들에게 스파이더맨은 아직은 관찰/보호 대상의 어린 영웅일 뿐, 스파이더맨이 전하는 말을 심각하게 여기지도 않습니다. 이런 전반적인 상황이 영화의 시작이자 주요 흐름이예요. 심상치 않은 조짐은 계속 일어나고 그러다가 사건이 하나 빵 터지죠. 이걸 스파이더맨이 혼자서 해결, 당당하게 능력을 인정받습니다.

 

 

캐스팅 된 배우들도 자기 옷을 입은 듯 외모나 연기가 모두 잘 어울렸구요. 스파이더맨 역의 Tom Holland 연기가 정말 좋네요. 아무리 초능력자라도 아이는 아이인데, 선한 심성의 10대 남학생의 그 아이다운 모습을 아주 잘 표현해 냈어요. 애리놀다의 첫째 아이가 15살, 영화 속 피터 파커와 동갑이라 이런 선한 심성의 바른 아이를 보면 기특한 마음에 엄마 미소 올라옵니다. 기특하고 이쁜 녀석.

 

하지만 울 아이가 초능력이 있어 엄마 몰래 이러고 다니다 들키면 걱정과 염려 때문에 우선 불같이 화를 낼 거예요. 그 다음에는 거미에 물려 초능력을 갖게 되었으니 이게 진짜 아이에게 괜찮은 것인지도 아주 걱정스럽겠죠. 이것이 바로 엄마 현실.

 

피터의 학교 친구들은 외모부터 그냥 만화책에 존재할 만한 그런 모습들이예요. 특히 기억에 남는 캐릭터는 피터의 절친 네드(Jacob Batalon 분)예요. 이 친구 때문에 적어도 한번은 웃겨서 진짜 엄청 뒤집어집니다. 그런데 그 상황에서는 더이상의 추가 질문이 없도록 네드의 그 답이 최고였을 것 같아요. 우~하하하. 지금 다시 생각해도 넘 웃겨요.

 

요즘 보면 영화나 TV 시리즈에 지나친 어떤 아이디어를 넣어서 기존의 영웅들까지 이상하게 변질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럼 관객들에게 외면받죠. 할리웃 자체가 제대로 사는 것과는 정반대로 살면서 관객들에게 어떻게 살라고 가르치려고 드는 것 보면 솔직히 전혀 안 어울리거든요. 암튼 "Spider-Man: Homecoming"에는 그런 거슬리는 요소들이 삽입되어 있지 않아서 엔터테이닝 그 순수한 목적을 충실히 만족시킬 수 있었어요. 어제 무비 나이트로 아이들과 온가족이 함께 했는데 이따가 한번 더 보려구요. 넘 재밌었어요.

 

무비 나이트 하며 팝콘 잔뜩 튀겨서 영화랑 함께 하는 재미가 솔솔해요.

"Spider-Man: Homecoming" 시작하기 전 갓 튀긴 팝콘을 노리는 셋째와 막둥 넷째의 손들.

이 엄마는 누구의 손인지 다 알고 있다!

 

"Spider-Man: Homecoming" 오프닝으로 쓰인 "Spider-Man"은 1967년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사용된 후 이미 잘 알려진 노래인데 영화시작으로 아주 적절하고 영리하게 사용했어요. 그리고 엔딩 크레딧에서 나오던 The Ramones의 "Blitzkrieg Bop"도 멋진 선곡이예요. 학교 끝나는 종소리가 나올 때 들어도 딱 일 것 같은데, 이 영화 끝나고도 들으니 딱 좋을 그런 노래입니다. 재밌는 영화보고 나서 엔딩 크레딧 보며 신나는 노래도 들으며. 신나요, 신나.

 

 

 

"Spider-Man: Homecoming"을 보고 나니까 DC는 영화로는 Marvel을 못 이기겠더군요. DC 영웅들은 심각함에 빠져 서로들 허우적거리고 있는데, Marvel의 영웅들은 계속 진화하고 더 재밌어지는 것 같아요.

 

* 사진출처: Google Imag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