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

애리놀다 목도리 5호 - 이젠 첫째에게도 엄마의 정성 목도리가 생겼다! 첫째에게 줄 애리놀다 목도리 5호도 어제 완성했습니다. 원래는 더 빨리 완성하려고 했는데 지난주 며칠동안 감기를 심하게 앓아서 뜨개질을 거의 하지 못 했어요. 그래서 완성이 한 2~3일 늦어졌습니다. 이 목도리는 둘째, 셋째, 막둥 넷째에게 떠줬던 목도리들과 달리 2코 고무뜨기로 떴습니다. 지난 한달간 고무뜨기, 변형 고무뜨기, 2코 고무뜨기 다 떠봤는데, 목도리는 이 3가지 중에서 2코 고무뜨기로 뜬 게 제일 이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크림..
Spider-Man: Homecoming - 액션 & 재미 만족. 지금까지 본 스파이더맨 중 최고 오랜만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아주 재밌는 액션 히로물 하나 봤네요. "Spider-Man: Homecoming"은 작년 2017년에 개봉한 영화라 이미 볼 사람은 다 봤겠지만, 아직 안 본 사람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아이들 있는 가족이 함께 봐도 아주 좋은 그런 영화예요. 액션도 빵빵 터지고, 그리고 영화 곳곳에서 계속 나오는 유머도 넘 재밌어요.지금까지 애니메이션과 영화 등으로 스파이더맨을 꽤 접했지만, 이번 "Spider-..
Bigelow Ginger & Peach Herbal Tea - 속을 편하게 해주는 허브차 Bigelow Ginger & Peach Herbal Tea는 Bigelow Cozy Chamomile 박스에 무료 샘플로 들어 있던 거예요. 생강은 아주 좋아하고 그런 건 아닌데, 복숭아란 단어가 눈에 확 들어와요. Bigelow가 기특하게도 애리놀다가 좋아할 확률이 큰 허브차 종류로 샘플을 넣었네요. 기특한지고...Bigelow Ginger & Peach Herbal Tea는 제품명만 봐서는 생강과 복숭아가 주요 재료일 것 같은데 ..
Bigelow Cozy Chamomile - 조용하고 편안한 느낌을 원할 때 마시면 좋은 허브차 저번에 Bigelow Salted Caramel과 함께 사온 Bigelow Cozy Chamomile을 맛보기로 합니다. Chamomile은 한국에서 캐모마일이라고 부르는 허브예요. 이번에 선택한 Bigelow Cozy Chamomile은 다른 허브와 섞지 않고 chamomile만으로 만든 차예요. 무 글루텐이고 non-GMO입니다.지금 즐겨 마시고 있는 Celestial의 많은 허브차에도 chamomile이 들어 있는데 chamomile만의 허브차..
멕시코 치즈 Queso Fresco 케소 프레스코 - 짭조롬 고소한 치즈 멕시코 치즈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애리놀다네는 케소 파넬라(queso panela)와 케소 프레스코 (queso fresco) 이 2가지 치즈를 종종 사다 먹어요. 케소 파넬라와 케소 프레스코 중에서 파넬라를 더 좋아하는데 좀 맛있어 보이는 케소 프레스코가 마켓에 있길래 한번 사봤어요. 제조사는 Los Altos인데 포장의 색이 때문인지 포장부터 맛있어 보였거든요. 케소 프레스코는 이름 그대로 봤을 때 신선한 치즈란 뜻이예요. 숙성..
애리놀다의 목도리 뜨기는 블로그 스킨 가지고 노느라 잠깐 멈춤 지난 크리스마스 이후 2주간 목도리 1호부터 4호까지 열심히 만들어 둘째, 셋째, 넷째에게 줬었어요. 좀 피곤해서 쉰 다음 첫째의 목도리를 만들까 했는데, 또 손이 막 움직이면서 목도리를 뜨고 있더라구요. 이번에는 통크게 실을 3개 합사했습니다. 하하하. 이렇게 합사하니까 목도리의 촘촘한게 무게감도 있어요. 첫째에게 물어보니까 아주 맘에 든다고 해요.이번 패턴은 고무뜨기나 변형 고무뜨기가 아닌 2코 고무뜨기로 했어요. 고무뜨기, 변형 고무뜨기, 2..
The IT Crowd - 영국 시트콤 TV 시리즈 * 이 포스팅은 2014년 11월 다른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데 옮겨서 다시 포스팅합니다."The IT Crowd"는 영국 Channel 4를 통해 2006년부터 시작해서 2013년까지 방송한 시트콤인데 정말 재밌어요. 강추입니다. 애리놀다는 영국 시트콤이 미국 시트콤과는 약간 다른 그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즐겨 보곤 해요. 시트콤은 미국이나 영국이나 연극적이고 과장된 상황 및 연기가 주를 이루지만, 이야기 전개나 상황들을 재밌게 푼 것들이 영국에..
Chuck Eye Steak 척 아이 스테이크 - 오늘도 집에서 맛있는 저녁. 레스토랑 부럽지 않아요. 집에서 소고기 스테이크를 저녁으로 종종 해먹는데 보통 립 아이 스테이크 (rib eye steak)나 또 다른 인기 부위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New York strip steak)로 주로 먹어요. 그런데 이번에 척 아이 스테이크 (chuck eye steak)를 한번 사와봤어요. 척 아이 스테이크는 이름만 봤을 때 립 아이 (rib eye) 부위를 연상시키면서 한편으로는 불고기용으로 좋은 목심 (chuck) 부위도 연상시키는 그런 이름이예요. (..
영국 배우 미란다 하트에 관련해 살짝 덧붙이는 포클랜드 전쟁 이야기 * 이 포스팅은 2014년 7월 다른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데 옮겨서 다시 포스팅합니다.전에 따로 영국 시트콤 "미란다(Miranda)"를 소개했습니다. 그런데 주인공 미란다의 역을 맡은 코미디언/배우 미란다 하트(Miranda Hart)의 집안배경이 독특합니다. 부모쪽 양가가 모두 대대로 영국해군 제독 및 장교를 배출한 귀족가문이예요. 미란다 하트 키가 185cm로 상당히 큰 것이 아마도 해군 집안의 영향을 받아서 그런가 봅니다.관련 포스팅2018..
Miranda - 키다리 언니 미란다의 황당 영국 시트콤 * 이 포스팅은 2014년 7월 다른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데 옮겨서 다시 포스팅합니다.한동안 영국 TV 시리즈나 영화를 즐겨 봤어요. 미국 것과는 다른 그 분위기가 좋았거든요. 그리고 미국에서 영국 작품을 보게 되면 이미 본 사람들이 많아서 평을 다 써 놨습니다. 이런 평들 덕에 선택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하구요. 영국 TV 시리즈를 많이 봤더니 영국 배우가 아주 친근하고 눈에 익어요. 지난주 신나게 봤던 영국 코미디 시리즈는 "미란다 (Miranda..
The Scapegoat - 같은 얼굴을 가진 두 남자 * 이 포스팅은 2014년 4월 다른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데 옮겨서 다시 포스팅합니다."The Scapegoat", 즉 희생양이란 제목의 이 작품은 2012년 영국 TV 채널 itv에서 방송한 TV용 영화입니다. 영국 방송사들 중에서는 BBC에서 고전적이고 작품성 있는 TV 드라마를 잘 만드는데, 영국의 또 다른 TV 채널인 itv에서 만든 작품들도 꽤 좋더군요. 전에도 제인 오스틴(Jane Austen)의 오만과 편견을 비틀어 다시 재해석해 만든 ..
채소 듬뿍 소고기 전골 - 뜨끈한 국물요리로 든든한 한끼 애리놀다가 사는 애리조나 피닉스는 겨울이 따뜻해요. 한국으로 치면 쾌적한 가을 날씨 뭐 그런 정도가 이곳의 겨울입니다. 가끔 추워질 때가 있는데 그게 물이 얼기 시작하는 화씨 32도 (섭씨 0도) 정도로 내려는 기온이예요. 그럼 피닉스에서는 나름 강추위라고 수도 파이프가 얼까봐 걱정들을 많이 하죠. 피닉스의 올 겨울은 전반적으로 따뜻했어요. 그런데 오늘과 내일은 좀 추워져서 내일 새벽 최저기온이 화씨 39도 (섭씨 4도)가 될 거라네요. 지금 미국..

방문자수
    Total
    313,520
    Today
    29
    Yesterday
    857

여름이 "진짜" 화끈한 미국 애리조나에서... by 애리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