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태국에서 만든 일본 새우 스낵 Calbee Shrimp Chips

한번도 농심 새우깡 짝퉁으로 보이는 과자를 사먹은 적이 없었어요. 한인 마켓이나 미국의 아시안 식품 코너에서 Calbee Shrimp Chips를 종종 볼 수 있긴 했지만요. 이 새우깡 같이 생긴 과자는 가격도 더 저렴했고 태국에서 만들었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Calbee에서 라이센스 하에 철저한 관리로 생산된다고도 표기되어 있었고요. 그래도 새우깡 짝퉁인가 싶어서 안 사먹었죠.

 

 

이번에 한 봉지 사서 먹다가 찾아보니까 Calbee가 일본 가루비 사의 영문 표기라는군요. (처음 Calbee가 칼비 또는 갈비인줄 알았어요. 그래서 갈비탕을 떠올렸던...) 가루비는 원조 새우 스낵인 "캇파 에비센"의 제조사고요.

 

그럼 이 과자가 태국에서 만들어졌어도 새우 스낵 원조인 캇파 에비센의 기술로 만들어졌다는 뭐 그런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포장 앞면에 50년 원조라고 강조해서 표기한 거네요.

 

새우깡이 일본 어떤 과자를 카피해서 만들어졌다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들은 적이 있어요. 일본 원조가 되는 그 과자가 뭔지는 몰랐는데 그게 바로 가루비의 캇파 에비센이였네요. Calbee Shrimp Chips는 태국에서 제조된 거지만 라이센스 하에서 캇파 에비센의 기술과 품질관리로 만든 거니까 오리지널과 같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이 포장은 value pack이라서 커서 8oz (227g)인데 가격은 $2.99 (3,600원)입니다. 아마 새우깡 비슷한 중량이 $4.99 (6,000원) 정도인 걸로 기억하는데 그걸 감안하면 아주 좋은 가격이예요. 저렴한 가격대를 맞추기 위해서 태국에서 생산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모양은 우리가 아는 새우깡과 동일합니다. 향도 동일하고요. 맛도 거의 같아요.

 

 

맛이 새우깡이랑 Calbee Shrimp Chips가 거의 비슷하지만, 애리놀다는 새우깡에 더 익숙해서 그런가 새우깡이 살짝 더 맛있다고 느꼈어요. 그런데 아이들은 또 Calbee Shrimp Chips가 더 맛있다고 합니다. 그럼 새우깡이 먹고 싶을 때 둘 중에서 그때 가격이 좋은 걸로 골라서 사다 먹으면 되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