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이거 맛있네

미국 한인 마켓에서 구입한 종가집 총각김치

by 애리놀다~♡ 2020. 3. 29.
반응형

한인 마켓에 장 보러 갔다가 종가집 총각김치가 맛있어 보여서 사 왔어요. 이 총각김치는 대상에서 만든 제품이군요. 한국에서 제조해서 미국으로 수출한 김치입니다. 이 제품도 김치의 자랑인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균(菌, probiotics) 표시가 자랑스럽게 앞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총각김치는 보통의 김치답게 젓갈이 들어가 있어서 비건 식품은 아닙니다. 그래서 비건 표시는 없어요.

 

 

종가집 총각김치는 17.6 oz(500g)입니다. 가격은 세금전 $5.99(7,200원)이고요.

 

 

한국 食 신선비법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1. 신선 선별비법, 2. 신선 발효비법, 3. 신선 제조비법, 4. 신선 유지비법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미국까지 수출한 제품인데 원조의 발효 기술이 잘 살아있는 김치인 듯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Made in South Korea"라고 적혀 있어요. South Korea로 표기된 건 처음인데 신선합니다.

 

 

포장의 바닥은 제품을 볼 수 있게 해 두었어요.

 

 

포장을 뜯으니 총각김치가 저 아래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총각김치 500g을 그릇에 담으니 딱 이 만큼 나옵니다.

 

 

총각무가 아삭하니 살짝 익었는데 맛있게 익었어요. 오랜만에 아삭아삭한 총각김치를 먹으니까 입맛 돌고 좋습니다. 한인 마켓 가면 가끔 사다 먹어야 겠어요.

 

 

미국에서 맛보는 종가집 맛김치

삼겹살 넣고 김치찌개를 끓이려고 한인 마켓에서 김치를 사려고 했다. 그런데 큰 통으로 파는 갤론 김치가 (1 갤론은 약 3.8 L) 갓 담은 것 같았다. 갓 담은 김치는 김치찌개용으로 적당하지 않다.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