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Bio Salud! - 야쿠르트 스타일 미국 요구르트

미국 요거트는 떠먹는 형태가 주류예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미국 일반 마켓에서도 일본 야쿠르트 및 이 야쿠르트를 모방한 음료수들이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야쿠르트와 비슷한 모방제품을 짝퉁이라고 볼 수 있긴 한데, 짝퉁이라고 부르기엔 좀 뉘앙스가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그냥 야쿠르트 스타일 음료수라고 부를께요.) 야쿠르트 스타일 음료수는 오래 전부터 한국 여러 유제품 회사가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런데 일부 미국 유제품 회사에서도 야쿠르트와 비슷한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해요. 맛도 야쿠르트와 거의 비슷하구요. 야쿠르트 스타일 음료수가 히스패닉 마켓에서 많이 보이는 걸 보면 히스패닉계 주민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있는 게 아닌 가 싶어요.


울집 아이들도 모두 야쿠르트류 음료수를 좋아해서 동네 일반 미국 마켓이나 히스패닉 마켓에 갔을 때마다 한두줄씩 사오곤 해요. 한줄에 5개 들어 있으니까 아이들이 넷이 하나씩 마시고 하나 남는 건 애리놀다나 남편이 마시구요.


아래 야쿠르트 스타일 음료수는 히스패닉 마켓 갔을 때 사온 것인데 El Viajero에서 만든 것이예요. 이름만 봐서는 멕시코 회사같은데 실제는 위스칸신 주에 위치한 Wisconsin Cheese Group이라는 미국 유제품 제조사구요. 이 회사는 위스칸신에서 멕시코식 유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더군요. El Viajero는 Wisconsin Cheese Group의 한 브랜드인데, 이 브랜드에서 만드는 야쿠르트 스타일 음료수 제품명은Bio Salud!입니다.




맛은 야쿠르트랑 거의 같아요. 오리지널맛, 딸기맛이 있고 또 다른 맛도 있었던 것 같은데 언제나 사랑받는 오리지널맛이 울집은 제일 좋구요. 그래서 오리지널맛으로 늘 선택합니다.



El Viajero의 Bio Salud! 외에도 다른 제조사에서 만든 야쿠르트 스타일 음료수가 몇가지 더 있어요. 맛은 다 거기서 거기일 텐데 다음에 재미삼아 다른 회사 것으로도 맛을 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