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워싱턴 (State)

[워싱턴] 시애틀의 7월 한여름

시애틀 상징물은 뭐니뭐니 해도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 스페이스 니들은 1962년 세계 박람회를 위해 지어졌는데 안테나까지 포함하면 605 피트 (184 m) 높이예요. 1969년까지 워싱턴 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였구요. 독립기념일 7월 4일이나 새해에 스페이스 니들을 배경으로 불꽃놀이를 하는데 장관입니다.

 

 

독립기념일과 새해에는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레이크 유니언(Lake Union) 호숫가에 있는 Gas Works Park에 갑니다. 이때 울집 아이들이 아주 어려서 엄청 북적거리는 불꽃놀이 당일에는 사람들 분비는 곳엔 가지 않았어요. 대신 7월 5일 사람들이 팍 줄어 있을 때 Gas Works Park에 몇 번 가봤구요.

 

Photo by Liesl Matthies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Photo by WikiPedant (사진출처:commons.wikimedia.org/wiki/User:WikiPedant)

 

Gas Works Park는 과거 Seattle Gas Light Company의 기화공장(gasification plant)였던 자리에 있는 공원이예요. 그 공장 건물 그대로 놔두고 (그래서 더 멋있기도) 근처 부지를 모두 공원으로 만들었답니다. 여기서 시애틀 중심가와 스페이스 니들 쪽 풍경을 보기 좋아요.

 

2004년 7월, Gas Works Park에서 바라본 스페이스 니들입니다.

 

 

레이크 유니언에서 바라 본 시애틀 중심가예요. 이 사진에서는 잘 느낄 수 없지만 시애틀 중심가는 언덕 위에 조성되어 있어요. 시애틀에 비가 많이 내리니까 홍수의 피해가 적은 언덕 위에 도시를 건설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시애틀 중심가

 

스페이스 니들 바로 옆에는 작은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첫째랑 둘째가 아주 어렸을 때 여기에 한번 놀러 갔었어요. 그런데 여기 놀이공원 전반적으로 별로예요. 한번 가본 경험으로 충분했습니다. 대신 스페이스 니들 사진을 아래서 찍어 봤죠. (2006년 사진)

 

 

스페이스 니들에는 전망대도 있고, 회전하는 식당도 있어요. 스페이스 니들은 시애틀 상징이니까 시애틀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려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