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칠면조 캐서롤 (Turkey Casserole) - 추수감사절 남은 음식 맛나게 활용

미국에서는 캐서롤(casserole)을 많이 만들어서 먹어요. 미국에서 흔하게 먹는 캐서롤의 재료는 특별히 딱 정해져 있다기 보다 집에 이미 있는 재료들을 섞고 맨 위 치즈 얹어 오븐에서 굽는 형태예요. 대부분 고기류, 다진 채소류, 으깬 감자 또는 마카로니 파스타 같은 종류가 흔히 캐서롤 재료로 사용됩니다.

 

이렇게 보면 추수감사절이나 크리스마스에 남은 명절음식들이 이 캐서롤 재료로 딱입니다. 추수감사절에 먹고 남은 재료들을 한데 모아 약간의 채소를 더 넣고 또 치즈를 얹어 구우면 맛난 캐서롤 완성!!! 울집도 어제 그렇게 만들어서 맛있게 저녁을 먹었어요.

 

노릇노릇 아주 맛있게 잘 구워졌어요.

 

추수감사절 남은 음식인 칠면조 고기를 큼직큼직 잘라 넣었고, 다른 남은 음식 스터핑(stuffing), 매쉬드 포테이토(mashed potatoes), 그린 빈(green beans)를 기본으로 넣었어요. 여기에 옥수수를 추가로 넣고, 4 치즈(Cheddar Cheese, Monterey Jack Cheese, Colby Cheese, Mozzarella Cheese)도 섞어 듬뿍듬뿍 위에 얹어 줬구요.

 

완성된 캐서롤을 16 조각으로 나눠서 6 식구가 우선 1 조각씩 가져다 먹었습니다.

 

좀 이쁘게 잘라진 것도 있고...

 

이렇게 지극히 자연스런 모습으로 접시에 담겨 있는 것도 있구요. 이건 애리놀다가 먹을 캐서롤입니다.

 

안쪽에는 칠면조 고기도 큼직하게 들어있고 다른 재료들이 치즈와 함께 잘 어울려 맛이 꽤 좋아요. 애리놀다는 치즈가 듬뿍 든 음식을 많이 못 먹어서 1 조각으로 끝냈는데 (1 조각도 크기가 작진 않아요), 식구들은 많이들 추가로 1 조각씩 더 가져다 먹었어요.

 

 

든든하게 먹고도 이만큼 남았어요. 이건 오늘 점심으로 다 먹었구요.

 

 

이렇게 해서 올해 추수감사절 남은 음식들은 하나도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다 먹었습니다. 기특한 애리놀다네 가족~~!

 

 

가족이 함께한 애리놀다네 추수감사절 저녁식사

드디어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 아침부터 첫째와 둘째 큰 아이들은 바쁩니다. 셋째와 막둥이 넷째까지 큰 아이들의 간단한 심부름을 하느라고 신나 있구요. 보통 때보다 더 일찍 일어나서 애플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