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들어는 봤나, [미국] 김치 토티야 칩 Food Should Taste Good "Kimchi Tortilla Chips"

저번에 친환경/유기농 전문 슈퍼마켓 Sprouts에서 김치 토티야 칩(Kimchi Tortilla Chips)을 발견하고 이 새로운 조합에 많이 놀랐다고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어요. 이 김치 토티야 칩은 미국 캘리포니아 제조사인 Food Should Taste Good에서 만든 것이구요. Food Should Taste Good 사이트에서 찾아 보니까 자사의 토티야 칩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점에 자부심이 꽤 강하더군요.

 

마켓에서 계산을 기다리다가 발견한 이 김치 토티야를 처음 봤을 때

사뭇 신선한 충격에 휩싸였어요.

 

Food Should Taste Good에서는 8가지 종류의 토티야 칩이 있습니다.

(사진출처: Food Should Taste Good 사이트)

 

김치도 좋아하고 토티야 칩도 좋아하지만 이게 합쳐진 김치 토티야 칩은 좀 망설여지는데 많은 블로그 이웃분들께서 이 맛을 궁금해 하시더군요. 하지만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고자 하는 홍익인간의 정신을 발휘해 김치 토티야 칩의 맛을 보기로 했습니다.

 

아주 신선한(^^) 충격을 준 김치 토티야 칩을 사면서 멀티그레인 토티야 칩과

단백한 맛이 좋은 미국식 아몬드 쌀과자인 Nut-Thins도 2개 사왔어요.

 

Food Should Taste Good의 토티야 칩 2 종류

김치 토티야 칩 & 멀티그레인 토티야 칩

 

드디어 오늘의 주인공 김치 토티야 칩을 살펴봅니다.

 

 

건강하게 잘 만들었다고 자부심이 강하네요. 무 글루텐, 0 g 트랜스 지방, 무 합성 첨가물 및 무 방부제라고 크게 써있습니다. 좋아요, 좋아!

 

 

검은 참깨, 건조 양배추, 양파, 마늘, 붉은 피망으로 만들었다고 표기되어 있어요. 바닷소금이 약간 들어갔구요.

 

 

뒷면에는 원재료명이 있구요. Cabbage를 넣었다고 하는 것 보니까 아마도 배추대신 양배추를 넣은 것 같아요. 배추는 Napa cabbage로 따로 부르거든요. 붉은 색과 매운 맛은 한국 고춧가루 대신 붉은 피망과 파프리카 추출 천연색소를 넣었구요. 김치가 주는 약간의 시큼한 맛은 식초를 넣어 낸 것이 아닌가 생각돼요. 거기에 마늘, 양파, 추가적인 양념들을 넣어 김치맛에 가깝게 낸 것으로 보입니다.

 

 

포장 뒷면 끝에는 이 토티야 칩의 좋은 점들이 간단하게 다 표시되어 있어요. 여기에 표시된 것들이 요즘 미국에서 건강한 음식을 먹고자 하는 사람들 또는 특별한 식단을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들입니다.

 

 

중요한 것은 맛이니까 포장을 뜯어 맛을 봅니다. 포장을 뜯자마자 아주 심하지는 않지만 김치향 비슷한 것이 올라와요. 하지만 불쾌하지는 않습니다. 김치 토티야 칩의 매운맛은 진짜 김치만큼은 아니지만 맵긴 매웠구요. 합성 첨가물을 주로 쓰는 일반 매운 토티야 칩과는 약간 다른 느낌의 매운 맛이예요. 마늘향도 느껴졌구요.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맛인데... 맛 괜찮습니다.

 

먹기 전에 김치 토티야 칩이 괴상한 맛을 가졌을까봐 걱정했었는데 기대이상으로 맛이 좋더군요. 김치맛과 토티야 칩이 서로 잘 어울렸어요. 거기에 검은깨를 뿌려놔서 고소함도 풍부하게 느껴지구요. 울집 식구들 모두 기대이상의 김치 토티야 칩에 만족했습니다.

 

김치 토티야 칩의 색은 위 사진보다 약간 더 붉으스름한데

사진에서는 잘 보여지지 않았네요.

 

김치 토티야 칩 리뷰 정리

천연재료로 김치맛을 낸 매운 토티야 칩

정통 김치맛은 아니고 김치를 약간 연상시키는 그런 김치맛.

마늘향이 느껴지고 섭섭하지 않게 뿌려준 검은깨의 고소함도 좋음.

김치 토티야 칩이 기대이상으로 맛이 좋았음.

하지만 김치 토티야 칩이라는 걸 말해주지 않고 먹는다면 그냥 매운 토티야 칩인가보다 할 것 같음.

 

이번에 함께 사온 Food Should Taste Good의 멀티그레인 토티야 칩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을 올릴께요.

 

 

Food Should Taste Good "Multigrain Tortilla Chips" 멀티그레인 토티야 칩

저번에 미국 캘리포니아 제조사인 Food Should Taste Good의 김치 토티야 칩(Kimchi Tortilla Chips)를 사오면서 같은 제조사 것으로 함께 사온 멀티그레인 토티야 칩(Multigrain Tortilla Chips)입니다. 무슨 맛..

thenorablog.tistory.com

 

 

Food Should Taste Good "Sweet Potato Tortilla Chips" 고구마 토티야 칩(또띠야 칩)

울집에서 종종 사다 먹는 Food Should Taste Good의 토티야 칩(또띠야 칩)입니다. 이번에 사온 건 Sweet Potato Tortilla Chips(고구마 토티야 칩)와 Multigrain Tortilla Chips(멀티그레인 토티야 칩)예요. Food..

thenorablog.tistory.com

 

 

Mission Organics White Corn Tortilla Chips 미션 유기농 화이트 콘 토티야 칩

이번에는 유기농 토티야 칩을 먹어 봅니다. 선택한 제품은 Mission Organics White Corn Tortilla Chips(미션 유기농 화이트 콘 토티야 칩)입니다. 미국에서 토티야 관련 제품들에서 Mission 브랜드를 흔하게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