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기타

오렌지가 오렌지 색이란 편견을 버려! 핑크 오렌지 카라 카라 오렌지

미국 마켓에서 판매하는 오렌지는 보통 Navel orangeValencia orange 종류입니다. 이 두 오렌지는 한국에서도 흔히 찾을 수 있는 그런 종류일 거예요. 겉도 오렌지색(^^)이고 속도 오렌지색이고요. (당연한가?) 당도면에서는 Valencia 오렌지가 더 달지만 씨가 좀 있어서 먹기 불편할 때가 있어요. 대신 Navel 오렌지는 껍질 까기가 더 쉽고 씨가 없고요.

 

그런데 Navel 오렌지가 껍질 까기가 쉽다고는 하나 이건 오렌지를 기준으로 한 것이고, 귤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껍질까지는 어렵습니다. 껍질은 뭐니 뭐니 해도 귤이 까기 쉽지요. 특히 감귤...

 

미국에서는 Valencia와 Navel 두 오렌지의 수확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시장에서 한 종류가 사라지면 다른 종류가 자리를 차지하고 그렇습니다. 세계적으로 오렌지 생산은 브라질이 1위, 미국이 2위라서 미국 시장에서 오렌지는 1년 내내 찾아볼 수 있어요.

 

미국에서는 기후가 따뜻하고 햇빛이 좋은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가 주요 생산지역입니다. 들은 바로 플로리다의 오렌지는 주로 오렌지 쥬스용으로 쓰이고, 캘리포니아 오렌지는 그냥 까서 먹는 용으로 시장에서 판매된다고 해요. 애리놀다가 사는 애리조나에서도 오렌지가 좀 생산되긴 하는데 양은 많지 않고요.

 

그런데 이번에 마트에 가서 재밌는 오렌지를 사 왔어요. 이 오렌지의 겉모습은 일반 오렌지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속은... 아주 달라요. 이 오렌지의 종류는 Cara Cara orange입니다.

 

 

Cara Cara 오렌지의 이쁜 핑크빛 스티커가 계속 유혹을 합니다. 이런 유혹에는 넘어가 주는 것이 또 예의지요. Cara Cara의 발음을 생각해 보니까 미국에서는 보통 카라 카라 또는 캐라 캐라로 발음하겠지만 장난으로 좀 된소리를 끼어 넣으면 까라 까라로 읽을 수도 있겠어요. 오렌지의 이름조차 자꾸 까라고 하니, "이거 참 난감하군..." 그래서 까줍니다.

 

Cara Cara Navel 오렌지 (왼쪽), 일반 Navel 오렌지 (오른쪽)

두 오렌지 종류의 색 차이가 확실히 보이죠?

 

Cara Cara 오렌지는 Navel 오렌지의 변종이에요. 그래서 겉모습은 Navel 오렌지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이 오렌지의 속은 핑크빛 도는 붉은색이고요. 사실 핑크빛이라기보다 선홍색 같은 그런 색인데 사람들이 핑크빛 도는 붉은색이라니까 그냥 우리도 그렇다고 쳐줍시다. 아무튼 일반 오렌지색의 오렌지와는 확연히 차이가 있는 색이에요. Cara Cara 오렌지의 속만 보면 오렌지 색이라기보다는 자몽에 더 가까워 보여요.

 

Cara Cara 오렌지는 색도 이쁘지만 당도도 적당하고 시지도 않아서 아주 맛있어요. 과즙도 풍부하고요. 그래서 애리놀다가 Cara Cara 오렌지와 사랑에 빠졌잖아요. Cara Cara를 마켓에서 볼 때마다 듬뿍듬뿍 사들고 와요. 아주 이뻐해 주고 있습니다.

 

사랑해요~~

반응형